【신간】 《바로 오늘》 출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서와함께 작성일22-01-28 09:50 조회12,459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바로 오늘》을 소개합니다
출 간 !
상품페이지 바로가기》 ↓이미지 클릭!
바로 오늘!
이 시대의 탁월한 교의신학자인 그레샤케 신부는 바티칸 라디오 독일 지부의 부탁을 받고 성삼일과 부활에 대해 강연하였다. 해당 축일 전날에 방송한 각 날의 주제는 이러하다.
성목요일: 일치-하느님이 이끄시는 길,
성금요일: 죽음 속에 생명이 있네,
성토요일: 희망 속에서 견디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 아닙니다,
부활: 우리는 모두 부활할 것입니다.
이 주제를 좀 더 보완하여 펴낸 이 소책자에서, 70대의 학자 신부는 이 모든 일이 ‘바로 오늘’ 일어나는 사건임을 강조한다.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은 과거에 끝난 사건이 아니라, ‘오늘’ 우리가 그 사건들 속으로 들어가 구원의 힘을 체험할 수 있는 열려 있는 현재의 사건이라고 역설한다. 함께 실린 몇몇 그림과 묵상 역시 우리를 그 사건의 신비 속으로 데려간다.
◆ 지은이 소개
지은이: 기스베르트 그레샤케
1933년 독일에서 태어났다. 1960년 사제 서품을 받고, 1969년 독일 뮌스터에서 신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1974년부터 오스트리아 빈 대학에서, 1985년부터 1999년 은퇴할 때까지 독일 프라이부르크 대학에서 교의신학을 가르쳤다. 은퇴 후에는 2006년까지 로마 그레고리안 대학에서 초빙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쳤다. 창조종말론, 삼위일체론, 교회론에 관한 책을 다수 집필하였고, 지금까지 활발한 저술과 강연을 이어나가고 있다.
옮긴이: 허찬욱
대구대교구 사제로 독일 프라이부르크 대학에서 신학박사 학위(종교철학 전공)를 받았다. 현재는 대구가톨릭대학교에서 신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